푸꾸옥 여행 가볼만한곳 베스트 12 | 2024 푸꾸옥 여행 코스 추천

푸꾸옥 여행 가볼만한곳 어디가 있을까요? 푸꾸옥은 베트남의 가장 큰 섬으로, 가장 남쪽에 위치 하고 있있으며, 한국에서 대략 5시간 30분정도 소요됩니다.

영상으로 시청하기

푸꾸옥 여행 가볼만한곳

섬의 가장 긴 부분은 북쪽에서 남쪽까지 약 50km에 달하며, 동쪽에서 서쪽까지 약 25km로, 제주도 크기의 대략 3/1 크기입니다.

나트랑 가볼만한곳 베스트 12

푸꾸옥은 아름다운 해변, 열대 우림, 그리고 매력적인 바다로 유명합니다. 스노클링, 다이빙, 카약, 그리고 섬 주변을 여행하는 보트 투어 등 다양한 활동이 있습니다. 푸꾸옥에서 가볼만한곳들은 어디가 있는지에 대해서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푸꾸옥의 지도를 크게한번 살펴보면 푸꾸옥은 북부, 중부, 남부로 나눌 수 있고, 북동쪽에는 푸꾸옥 국립공원이 자리잡고 있습니다. 푸꾸옥의 공항은 중부 아래쪽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위쪽부터 순서대로 가볼만한곳을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푸꾸옥의 여행가기 좋은달은 언제일까요?

푸꾸옥의 날씨는 열대 기후로, 건기와 우기로 나뉩니다. 최적의 여행 시기는 11월부터 4월까지의 건기로, 날씨가 맑고 해변 활동을 즐기기 좋습니다. 건기는 또한 푸꾸옥에서 가장 인기 있는 시즌입니다. 따라서 숙소와 항공권을 미리 예약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반면, 5월부터 10월까지의 우기는 습하고 비가 자주 오지만, 관광객이 적어 숙소와 항공권이 비교적 저렴해집니다.

푸꾸옥 북쪽 가볼만한곳은 어디일까요?

푸꾸옥 공항은 중앙쪽에 위치합니다. 공항에서 북쪽의 빈원더스까지의 거리는 33km로, 차로 대략 50분정도 소요됩니다. 푸꾸옥에서 교통은 그랩택시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그랩 택시의 경우 어플을 다운로드 하여 카카오택시처럼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고, 한국 카드를 등록시켜놓으면 따로 택시기사에게 결제를 하지 않아도 되서 간편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빈원더스 (푸꾸옥 여행 가볼만한곳)

북쪽에서 가볼만한곳은 첫번째는 베트남의 테마파크인 빈원더스입니다.

푸꾸옥 빈원더스는 베트남의 대규모 테마파크로, 빈그룹에 의해 개발되었습니다. 이곳은 다양한 놀이기구, 아쿠아리움, 동물원, 쇼핑몰, 호텔 등을 포함한 복합 리조트 구역으로 구성되어 있어, 가족 단위의 방문객들에게 인기가 높습니다. 다채로운 놀이공간과 휴식을 한 번에 제공하여 방문객들에게 추억을 선사합니다.

푸꾸옥 빈원더스에서는 롤러코스터 뿐만아니라 가족 단위 방문객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가족형 놀이기구와 어린이들을 위한 부드러운 놀이기구도 많이 있어, 모든 연령대가 다양한 취향에 맞는 놀이기구를 찾을 수 있습니다.

빈원더스의 가격은 klook에서 빈원더스만 입장한다면 가격은 성인 51300원, 아동 38300원에 입장이 가능합니다.

또한 놀이기구 뿐만아니라, 사파리까지 이용할 수 있습니다.

빈원더스에서 사파리까지 거리는 차로 10분정도 소요되고, 셔틀버스를 통해 이동할 수 있습니다.

푸꾸옥 빈원더스 사파리 동물원은 아프리카의 동물들과 아시아의 희귀 종을 포함해 다양한 동물들을 자연에 가까운 환경에서 볼 수 있는 아시아에서 가장 큰 개방형 사파리 중 하나입니다. 

이 사파리에서는 멸종 위기에 처한 백호, 기린, 코뿔소, 하마, 사자, 코끼리, 다양한 종류의 원숭이 및 희귀 새들 등을 만날 수 있으며, 동물원은 동물들이 자연스러운 환경에서 생활하도록 설계되어 방문객들이 안전하게 동물들을 관찰할 수 있습니다.

빈원더스 사파리의 가격은 빈원더스와 사파리를 포함한다면 성인 72800원, 아동 54000원에 이용이 가능합니다.

구매 링크는 아래 링크에서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그랜드월드 (푸꾸옥 여행 가볼만한곳)

빈원더스에서 차로 4분거리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그랜드월드또한 빈펄기업이 운영하는곳입니다.

그랜드월드의 위치는 빈원더스와 가깝고 셔틀로 이동이 가능합니다.

푸꾸옥 그랜드월드는 베트남 푸꾸옥 섬에 위치한 대규모 복합 리조트입니다.

이탈리아 베네치아를 본따 만든 거리로 아름답게 꾸며져있는것이 특징입니다.

푸꾸옥 그랜드월드는 연간 3000개의 크고 작은 공연을 진행합니다. 공연 말고도, 다양한 맛집, 카페, 쇼핑 및 문화 시설을 제공합니다.

그랜드월드 입장은 무료이고, 상점과 박물관을 이용할때 돈을 지불합니다.

테디베어 박물관도 있는데요, 성인 한화로 대략 10000원, 어린이 대략 9000원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성인 취향 저격보다는 어린이에 맞춰진 공간으로 아이와 함께 방문한다면 괜찮은 장소입니다.

시간이 남는다면 방문해 봐도 괜찮겠습니다.

각종 쇼 및 행사는 날짜에 따라 다릅니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에 정리되어있으니, 가기 전날 각종 행사 시간을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홈페이지 링크는 아래 링크를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푸꾸옥의 중부 지역 가볼만한곳

중부지역 가볼만한곳 첫번째는 즈엉동 야시장입니다.

공항 위쪽으로 대략 10km 차로 19분 거리에 위치합니다.

푸꾸옥 즈엉동 야시장은 베트남 푸꾸옥 섬의 시장 문화를 경험할 수 있는 장소 중 하나입니다. 

이 야시장은 다양한 먹거리, 기념품, 그리고 현지 문화를 체험할 수 있습니다. 

즈엉동 야시장의 매력 중 하나는 현지 음식을 맛볼 수 있는 것입니다. 신선한 해산물 요리는 물론이고, 다양한 종류의 과일을 판매하는 상인들을 만날 수 있습니다.

시내 중심부에 있어서 식사와 마사지까지 하기 좋은 장소입니다. 야시장은 저녁 6시부터 10시 사이에 가면 구경하기 좋습니다.

중부지역에서 가볼만한곳 딘꺼우사원

푸꾸옥 야시장에서 500m 거리에 있으며 걸어서 7분정도 소요됩니다.

푸꾸옥 딘까우사원은 푸꾸옥의 번화가 중심지에 위치한 작은 사원입니다. 이 사원은 배를 타고 나가는 선원들의 안전을 기원하는 장소로 알려져 있습니다.

푸꾸옥 딘꺼우사원은 해안가에 있어서 바다와 함께 아름다운 풍경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특히 해가 질 때 쯤에는 선셋이 인상적입니다.

즈엉동 야시장 주변의 킹콩마트

푸꾸옥 야시장에서 2.8km, 대략 차로 7분정도 소요됩니다.

푸꾸옥의 킹콩마트는 쇼핑을 즐길 수 장소 중 하나입니다. 한국보다 저렴한 물가와 다양한 상품 구성으로 많은 여행객들이 찾는 곳입니다. 

특히, 베트남 특산물인 후추, 맛땅콩, 다양한 베트남 과자 및 젤리, 시원한 베트남 맥주, 그리고 유명한 베트남 커피 등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또한, 열대과일도 판매합니다.

푸꾸옥에서 사올 만한 기념품은 어떤것들이 있을까요?

첫번째는 푸꾸옥 후추입니다. 후추 농장 투어도 있는 만큼, 푸꾸옥의 후추는 유명하며, 여러 종류의 세트로 구입할 수 있습니다.

다음은 푸꾸옥 소금입니다. 스파이시 소금, 레몬 소금, 올리브 소금 등 다양한 종류의 소금도 인기 있는 선물입니다.

다음은 코코넛 카푸치노 커피입니다. 코코넛카푸치노 커피는 한국 사람들이 좋아하는 맛으로 좋은 기념품으로 추천됩니다.

이 외에도 푸꾸옥 야시장에서 다양한 휴양지 의류, 라탄 제품, 진주 악세사리 등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푸꾸옥의 남부지역

중부지역에서 남부지역까지의 거리는 대략 29km, 40분 정도 소요됩니다.

남쪽에 가볼만한곳 혼똠섬

이 혼똠섬에는 썬월드라는 워터파크와, 놀이동산이 있습니다.

이 섬에는 세계 최장길이의 케이블카를 타고 들어갈 수 있으며, 워터파크, 놀이기구, 해변, 쇼핑몰 등 다양한 즐길거리가 있습니다. 특히, 워터파크는 슬라이드와 파도풀, 유아풀 등이 있어 가족들이 즐기기 좋습니다. 

이 케이블카는 푸꾸옥 섬과 남쪽에 위치한 혼똔섬을 연결하는 케이블카로 길이만 약 8km에 달합니다. 케이블카는 약 15분간 지속되며, 푸른 바다와 섬의 경관을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케이블카를 타는 것은 단순히 이동 수단이 아닌, 푸꾸옥의 자연 경관을 감상할 수 있는 좋은 방법입니다. 케이블카는 고도를 높여 가며 주변의 다양한 지형을 조망할 수 있게 해줍니다.

케이블카를 이용할 때는 날씨가 좋은 날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맑은 날에는 주변 경관을 더 선명하게 볼 수 있으며, 사진도 더 잘 나옵니다.

케이블카의 시간은 9시부터 11시30분까지, 13시30분부터 17시까지이니 참고하시기 발랍니다.

케이블카 이용 가격은 케이블카 가격 34600원, 아동 26500원입니다.

추가로 워터파크, 롤러코스터, 프라이빗비치까지 모두 이용할 수 있습니다.

구매링크는 아래 링크를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혼똠섬의 놀이동산인 엑소티카 파크에서는 관람차, 롤러코스터 등 놀이동산을 즐길 수 있습니다.

워터파크도 있기 때문에 하루 시간을 내서 즐기는것도 좋은 선택입니다. 

워터파크 내부에는 음식점도 있어, 놀이와 휴식을 즐긴 후 식사를 할 수 있습니다.

워터파크를 즐길 계획이라면 수영복을 챙겨서 가야합니다.

푸꾸옥 혼똠섬 썬월드는 그 규모와 다양한 즐길거리로 모든 연령대의 방문객들이 즐길 수 있습니다.

선셋타운

푸꾸옥 선셋타운은 베트남 푸꾸옥 남부에 위치한 관광 명소로, 유럽의 휴양지를 연상시키는 아름다운 건축물과 배경을 자랑합니다. 

이곳은 특히 해질녘의 선셋이 유명하며, 바닷가와 함께 아름다운 일몰을 감상할 수 있는 곳입니다.

키스 브릿지, 분수쇼, 그리고 매일 저녁 열리는 불꽃놀이는 방문객들에게 좋은 추억을 선사합니다.

또한, 선셋타운에는 야시장이 열리며, 다양한 먹거리와 쇼핑을 즐길 수 있습니다. 푸꾸옥의 유일한 스타벅스도 선셋타운에 위치해 있습니다.

선셋타운은 낮에도 예쁘지만, 밤에는 더욱 아름다운 야경을 자랑하며, 방문객들에게 다채로운 경험을 제공합니다.

푸꾸옥 선셋타운은 베트남의 아름다움과 유럽의 감성이 어우러진 독특한 매력을 가진 곳으로, 여행자들에게 추천할 만한 곳입니다.

푸꾸옥 감옥

푸꾸옥 감옥은 역사적인 유적지입니다. 이 감옥은 1946년부터 1973년까지 미군이 베트남의 정치범과 군인들을 수용하고 고문한 곳으로, 코코넛 나무 감옥이라고도 불립니다. 현재는 박물관으로 개조되었습니다. 푸꾸옥 감옥은 1996년에 국가 역사 기념물로, 2014년에는 특별 국가 유물로 공식 인정되었습니다.

감옥의 입구에는 유물 전시관이 있어, 전쟁 당시 사용했던 고문 도구와 기록 사진, 감옥의 기록 등을 볼 수 있습니다. 다른 구역은 옛 감옥 내부에서 비인도적인 형벌이 가해진 장면을 재현해놓은 곳입니다. 

푸꾸옥 감옥은 푸꾸옥 섬의 역사와 문화를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되는 곳입니다. 푸꾸옥 감옥은 매일 오전 8시 30분부터 오후 5시까지 운영하며, 입장료는 무료입니다

사오비치

푸꾸옥 사오비치는 푸꾸옥 섬의 남동쪽 해안에 있는 해변입니다. 이곳은 하얀 모래, 푸른 바다, 코코넛 나무 등 낙원과 같은 풍경을 자랑하며, 수영, 다이빙 등 다양한 물놀이를 즐길 수 있습니다. 

일출과 일몰을 바라보거나, 사진을 찍는 등 푸꾸옥의 자연을 만끽할 수 있는 곳입니다. 해변의 식당에서 간단하게 음료와 식사를 즐길 수 있습니다.

푸꾸옥 사오비치는 푸꾸옥 시내에서 택시로 약 30분 거리에 있으며, 입장료는 무료입니다

켐 비치

푸꾸옥 켐 비치는 한때 군사 지역이었기 때문에 관광객들이 적게 방문하고, 주변에는 5성급 호텔이 있어서 조용하고 깨끗한 분위기를 느낄 수 있습니다. 푸꾸옥 켐 비치는 푸꾸옥 시내에서 택시로 약 30분 거리에 있으며, 입장료는 무료입니다.

한가롭게 해변을 즐기기에 좋은 장소입니다.

여기까지 푸꾸옥 여행지 가볼만한곳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호텔 및 리조트 소개글은 이 링크를 확인해보시면 되겠습니다. 앞으로도 여행에 관련된 유용한 정보를 소개할 예정이니 관심이 있으시다면 구독과 좋아요 부탁드립니다.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