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산준비물 리스트, 꼼꼼하게 미리 챙겨두세요

출산준비물 리스트, 어떤 물건들을 미리 챙겨놓으면 좋을지 한 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출산이 다가오게 되면 입원 수속 시 필요한 물품들을 미리 준비해놓고 바로 갈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좋아요. 출산 예정일이 임박했을 때는 외출시 언제 병원으로 갈지 모르니 입원수속에 반드시 필요한 물건들은 작은 가방에 넣어 다니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산모를 위한 출산준비물 리스트 정리

이제 태어날 아가와 만나는 준비를 하게 되는 설레는 시간! 그래도 미리미리 챙겨놓는 것이 도움이 되겠지요? 출산준비물 리스트를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1. 산모수첩

산모수첩에는 지금까지 진료를 받으며 적은 기록들이 있기 때문에 반드시 챙기는 것을 추천드려요. 갑자기 병원에 가게되는 상황에 항상 소지하고 다닌다면 큰 도움이 될 수 있답니다.

2. 면으로 된 내의, 양말

출산 후에는 찬바람을 쐬면 안되기 때문에 면 소재의 긴팔을 미리 준비해주시는게 좋아요. 품이 넓은 것으로 챙겨서 움직임이 있을 때 불편하지 않도록 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양말도 발에 신고 있어 온도가 떨어지는 상황에 보온을 위해 챙겨두시는 것이 좋답니다.

3. 속옷, 산모용 패드

출산 직후에는 오로도 많이 나오고 땀도 많이 나기 때문에 속옷과 패드를 넉넉하게 챙겨놓는 것이 좋아요. 패드는 출산 직후 감염을 방지하기 위해서라도 자주자주 갈아주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아기를 위한 출산준비물 리스트 정리

1. 겉싸개, 속싸개

출산 후 퇴원을 할 때 반드시 필요한 물품이에요. 퇴원은 아기의 첫 외출이기도 하기 때문에 아기가 외부의 온도 변화에 당황하지 않도록 속싸개위에 겉싸개로 한 번 더 감싸주시는게 좋답니다. 속싸개의 경우 미리 삶아 빨아놓아 이물질이나 섬유유연제 성분을 제거해 챙겨주세요.

* 만약 겨울에 출산을 하시는 분들이라면 얇은 겉싸개보다는 보온을 높힐 수 있는 보낭같은 것을 준비하는 것을 추천드려요.

2. 배냇저고리

사실 배냇저고리를 오래 입히기는 어렵지만 아이가 처음입는 옷으로 3개월까지 착용하게 되는데 피부를 보호하는데 사용되기 때문에 미리 준비해주시면 좋을 것 같아요.

3. 손싸개, 발싸개 (또는 양말)

손의 경우 아이가 손톱으로 자신의 얼굴을 긁어 상처가 나는 경우가 종종 있어요. 그렇기 때문에 필수적으로 착용하는 것이 좋답니다.

발의 경우에는 발싸개를 하거나 양말을 신기는데 발싸개보다는 양말이 더 좋다는 분들이 많아서 이부분은 개개인의 선호도에 맞춰 준비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4. 가제 손수건

손수건은 아기에게 수유 후에 살짝 닦아주거나 구토를 닦을 때 사용하시면 좋아요. 면으로 된 소재의 부드러운 손수건을 준비하시는게 자극이 없어 좋답니다.

아기를 만나기 전, 설레는 마음으로 하나씩 준비하시다보면 어느새 예쁜 아기천사를 만나실 수 있을거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