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사카 여행 가볼만한곳 베스트 17 | 2024 여행 코스

오사카 여행 가볼만한곳 어디가 있을까요? 오사카는 일본의 서부 지역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이 도시는 일본에서 세 번째로 큰 도시로, 오사카만에 접해 있으며 다양한 일본의 문화, 쇼핑, 놀거리가 많이 있습니다. 오사카는 전통과 현대가 공존하는 도시로, 역사적인 건축물과 현대적인 고층빌딩이 어우러진 독특한 도시 풍경을 자랑합니다.

오사카 여행 영상으로 시청하기

일본 오사카의 자유여행코스와 관광지를 구글 리뷰가 좋은 순으로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오사카에서 가볼만한곳은 크게 다섯군대로 나눌 수 있습니다.

  • 오사카를 간다면 꼭 들리는 도톤보리가 있는 미나미 오사카,
  • 오사카 번화가이며, 야경이 멋진 지역인 기타 오사카,
  • 과거 오사카의 번화가 및 유명한 절이 있는 덴노지,신세카이,
  • 오사카 성,
  • 유니버셜 스튜디오

먼저 미나미오사카는 오사카를 대표하는 도톤보리가 있습니다. 에비스 다리는 수 많은 관광객들이 있습니다. 이 지역에는 맛집과 포장마차도 위치해 있어, 음식을 즐기기에도 좋은 장소입니다.

‘기타’지역 에는 한큐백화점 우메다 본점, 한신우메다 본점, 다이마루 백화점 우메다점, 이렇게 세 곳의 백화점이 있고 서로 가깝기 때문에 ‘백화점 구경하기에 좋은 장소입니다. 또한 우메다 스카이빌딩, 헵파이브를 통해 야경을 보기에도 좋은 장소입니다. 

텐노지 지역에는 텐노지 동물원이 있으며, 신세카이는 레트로한 분위기의 거리와 츠텐카쿠 타워로 유명합니다. 또한 야경을 볼 수 있는 하루카스300 건물이 위치하고 있습니다.

오사카 성은 잘 보존된 성과 공원으로 유명합니다. 성 내부는 박물관으로 꾸며져 있습니다. 또한, 주변의 오사카 성 공원은 산책을 즐기기에 좋은 장소입니다. 계절에 따라 벚꽃이나 단풍의 경치를 감상할 수도 있습니다.

유니버셜 스튜디오는 놀이공원중 하나로, 다양한 볼거리와 놀이공원을 갖추고 있습니다.

아래에서 오사카에서 가볼만한곳에 대해서 자세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미나미 오사카에서 가볼만한곳

도톤보리

도톤보리의 구글 평점 4.4점 리뷰수 67163개입니다.

도톤보리는 일본 오사카에 위치한 번화가로, 화려한 간판, 오사카의 활기찬 시내로 유명합니다. 

이 지역은 쇼핑공간, 일본 요리를 맛볼 수 있는 길거리 음식 노점과 맛집들이 많은 것으로 유명합니다. 

이 지역은 도톤보리 강으로, 도톤보리의 멋진 배경을 자랑하며, 특히 밤에는 물에 반사되어 생동감있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이곳의 랜드마크는 1935년 처음 설치된 이 후 상징이 된 글리코상 간판입니다. 

도톤보리 여행객들은 강을 따라 산책할 수 있고, 맛있는 음식을 맛보고, 기념품을 쇼핑할 수 있습니다.

돈키호테 도톤보리점

구글 평점 3.8점, 리뷰수 8917개입니다.

돈키호테는 도톤보리 지역의 중심부에 자리 잡고 있어 쇼핑하기 좋은 장소입니다. 이 돈키호테는 일본의 기념품을 구매하기 좋습니다.

화장품부터 독특한 일본 과자, 기념품까지 다양한 제품을 취급하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다양한 상품 외에도 도톤보리의 거리를 내려다볼 수 있는 대관람차가 건물에 설치되어 도톤보리의 있어 전망을 구경할 수 있습니다.

도톤보리에서 총액 5500엔 한화로 대략 5만원정도 구매하면 10% 소비세가 면제됩니다. 할인을 받기위해서는 여권이 필요합니다.

오사카 돈키호테에서 구매할만한 물건은 무엇이 있을까요?

첫번째는, 일본의 뷰티 제품입니다. 뷰티 제품은 전 세계적으로 유명합니다.

시세이도의 센카 퍼펙트 휩 클렌저와 마스크팩 등 스킨케어 제품을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다음은 메구리즘 수면안대입니다. 1회용 안대로 따듯해지면서 숙면효과가 있습니다. 기내에서 혹은 여행중 피곤할때 사용하기 좋습니다.

다음은 동전파스, 휴족시간 등 파스류 입니다.

동전파스는 침과 뜸 개념을 적용한 제품입니다. 사이즈가 작고, 냄새 많이 안나지만 효과가 좋아서 인기가 많습니다. 뭉치거나 아픈부위에 붙이면 온기를 만들어 5~10분 후면 부착부위가 따뜻해지며 혈액순환을 돕습니다. 또한 진통·소염 성분이 피부 안으로 침투해 통증 완화 효과를 보입니다.

다음은 호빵맨 모기패치입니다.

모기물린곳에 바르면 진정되고, 성인은 물론 아이들에게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사용성이 좋은 제품입니다.

다음은 페어 아그네 W연고입니다. 여드름 치료제로 알려져 있으며, 살균 성분이 있어 세수를 한 뒤 염증부위에 바르면 좋다고 합니다.

다음은 산토리 및 일본 위스키입니다. 일본은 주류문화가 발달되어있습니다. 산토리는 인기가 많아서 재고가 없을수도 있습니다. 그 외에도 고급 위스키는 선물용으로 인기가 많습니다.

다음은 곤약젤리입니다. 맛이 좋아서 인기가 많은 제품입니다. 다만 컵모양의 젤리는 한국 반입이 금지되어있습니다. 튜브타입은 반입이 가능합니다. 이 젤리는 액체류이기 때문에 위탁수화물에 맡겨서 챙겨야합니다.

이외에도 다양한 일본의 제품을 구매할 수 있는 장소로 한번 방문해보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호젠지 절 (오사카 여행 가볼만한곳)

구글 평점 4.3점, 리뷰수 3165개입니다.

이 절은 17세기에 세워진 작은 절 입니다. 주변 대부분이 파괴된 제2차 세계대전을 포함하여 오랜 세월을 거쳐 보존되어 있지만 상처를 입지 않은 채로 남아있습니다. 

좁은 골목에 자리 잡은 이 사원은 이끼로 덮인 후도묘오 동상으로 유명합니다.

행운을 가져다준다고 믿는 의식으로 동상에 물을 뿌리는데, 그 결과 동상이 푸르른 모습을 갖게 되었습니다. 

절 주변 지역인 호젠지 요코초 거리는 전통 맛집과 이자카야가 있는 골목길로, 등불의 빛을 바탕으로 분위기 있는 식사를 맛볼 수 있습니다.

호젠지는 규모가 작기 때문에 보통 15분에서 30분 정도면 비교적 짧은 시간으로 구경할 수 있습니다. 후도묘오 동상에 물을 주는 의식을 하거나 인근 호젠지 요코초 거리를 둘러보고 싶다면 시간이 더 길어질 수 있습니다. 

신사이바시스지 상점가

구글 평점 4.3점, 리뷰수 17378개입니다.

번화한 쇼핑 거리인 신사이바시 상점가는 활기찬 분위기와 다양한 상점으로 유명합니다. 대략 600미터에 달하는 이 쇼핑 거리는 쇼핑하기 좋은 장소입니다.

이 거리에는 유명 해외 브랜드, 옷 등을 구매할 수 있는 다양한 상점이 있으며, 최신 패션과 화장품부터 일본 전통 기념품과 음식 등 다양한 것을 판매합니다. 

활기찬 분위기의 상점가로 많은 사람들이 방문합니다. 트렌디한 의류, 기념품을 구매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구로몬 시장 (오사카 여행 가볼만한곳)

구글 평점 4.1점, 리뷰수 16874개입니다.

“오사카의 부엌”이라고도 불리는 이 시장은 대략 190년 동안 오사카 미식의 중심지 역할을 해온 시장입니다. 

약 600미터에 달하는 이 시장에는 수많은 상점과 노점이 있으며, 다양한 종류의 신선한 농산물, 육류, 해산물, 즉석요리 등을 판매합니다. 

갓 잡은 해산물부터 스시와 사시미, 육즙이 풍부한 소고기, 다양한 디저트와 길거리 음식 등 일본의 다양한 요리를 즐길 수 있습니다. 일본의 시장 분위기를 느끼기에 좋은 장소입니다. 

신선한 재료를 찾기 위해,혹은 간단하게 음식을 즐기기 위해서 찾아가기 좋은 장소입니다.

기타 오사카 지역 (오사카 여행 가볼만한곳)

기타오사카 지역은 야경을 보기 좋은 장소입니다. 야경 명소로는 헵파이브와 우메다 스카이빌딩 두곳이 있습니다.

우메다 스카이빌딩

구글 평점 4.3점, 리뷰수 27865개입니다.

일본 오사카에 위치한 우메다 스카이 빌딩은 40층 높이의 두 개의 타워로 이루어진 건물로, 맨 위층과 야외 전망대가 다리로 연결되어 있습니다. 오사카의 야경을 보기로 유명한 장소입니다.

방문객들은 엘리베이터를 타고 정상으로 올라간 뒤 오사카의 전망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건물의 두 타워를 39층에서 연결하는 이 전망대에서는 오사카의 광활한 도시 경관을 파노라마로 감상할 수 있습니다. 

전망대의 디자인은 마치 하늘에 떠 있는 듯한 착각을 불러일으킵니다.

건물 아래에는 산책로가 있는 정원이 있어 평화롭게 쉬기 좋은 장소입니다.

일출과 일몰, 밤에는 도시의 야경을 볼 수 있는 이 전망대는 인기가 많은 관광명소입니다.

이 전망대에서 오사카의 전망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우메다 스카이 빌딩의 입장료는 성인 기준 1,500엔이며, 4세에서 12세 사이의 어린이는 700엔입니다. 4세 미만 어린이는 무료로 입장할 수 있습니다​​.

주유패스를 사용한다면 이 전망대에 16시 이전에는 무료로 입장이 가능합니다. (16시 이후 30% 할인)

오사카 주유패스 가격확인 바로가기

오사카 주유패스는 오사카의 지하철, 기차, 버스를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는 가성비 좋은 티켓으로, 오사카의 많은 명소에 무료로 입장할 수 있습니다. 

오사카 주유패스를 사용하면 오사카 성, 우메다 스카이 빌딩 전망대 등과 같은 인기 관광지에 무료로 입장할 수 있습니다. 

주유패스 구매 및 무료 사용처는 아래 링크에 정리해두도록 하겠습니다.

헵파이브 (오사카 여행 가볼만한곳)

구글 평점 4.0점, 리뷰수 11082개입니다.

이곳은 빨간색과 흰색의 외관과 옥상에 있는 대형 관람차로 유명한 독특한 쇼핑 센터입니다. 

이 쇼핑몰에는 약 170개의 의류 매장과 부티크, 7층에 위치한 식당, 포토 부스와 아케이드 등의 엔터테인먼트 시설이 있습니다. 

관람차에서는 오사카의 전경을 한눈에 볼 수 있는 독특한 특징이 있습니다. 이곳에서 보는 야경이 유명합니다.

헵파이브의 대관람차 이용 가격은 성인 기준 600엔입니다. 5세 미만 어린이는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나가자키초 카페거리

오사카의 중심부에 위치한 나가자키초 카페 거리는 조용한 분위기의 지역입니다. 

이 카페거리는 아늑한 일본의 동네 분위기를 느낄 수 있으며, 돌아다니며 커피 ,차, 디저트를 먹으며 조용하게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우메다역에서 걸어서 대략 10~15분정도 소요됩니다.

이 카페거리에는 일본 전통 찻집부터 커피 맛집과 디저트 등을 판매하는 다양한 카페가 위치하고 있습니다.

나카노시마 장미 정원

구글 평점 4.2점, 리뷰수 5487개입니다.

이 장미정원은 약 4,000그루의 장미가 모여 있는 곳으로 유명합니다. 

이 정원은 강과 강 사이에 위치하며, 도시 중심부에서 여유롭게 휴식하기에 좋은 장소입니다. 

이 정원은 5월 초부터 6월 초까지, 그리고 10월 말부터 11월 중순까지 꽃이 피는 성수기에 방문하기 좋은 장소입니다.

정원에 벤치가 많이 있기 때문에 여행객들이 편안히 앉아 꽃을 구경하기 좋습니다. 또한 주변 도시 하늘을 을 즐길 수 있어 휴식을 취하기에 좋은 장소입니다. 

무료 입장이므로 누구나 여유롭게 장미를 구경하기 좋습니다.

덴노지, 신세카이 가볼만한곳

덴노지 동물원

구글 평점 4점, 리뷰수 14035개입니다.

일본 오사카에 위치한 텐노지 동물원은 1915년에 설립된 동물원입니다. 

덴노지 동물원은 포유류, 조류, 파충류 등 세계 여러 지역의 다양한 동물들을 모아 놓은 것이 특징입니다. 

이 동물원에서는 사자, 침팬지, 북극곰과 같은 동물들을 포함하여 약 180종의 동물을 사육하고 있습니다. 아프리카 사바나 존, 코뿔소 존, 북극곰 등이 방문객들에게 인기가 많습니다​​.

동물원 내에서는 다양한 동물들을 가까이에서 관찰할 수 있습니다.

텐노지 동물원은 큰 규모로 다양한 동물과 전시 구역을 포함하고 있어, 전체를 천천히 둘러보려면 대략 2-4시간 정도가 소요될 수 있습니다. 

매주 월요일에 휴무이며, 입장료는 성인(만 16~64세) 500엔, 아이들은 200엔입니다.

츠텐가구 (통천각)

구글 평점 4점, 리뷰수 30103개입니다.

통천각이라고도 불리는 츠텐카쿠는 신세카이 지역의 랜드마크로 전망대를 갖추고 있습니다. 타워에서 야경과 오사카의 전망을 볼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에펠탑에서 영감을 받아 1912년에 지어졌으며, 1956년에 재건축되어 103미터 높이가 되었습니다.

이름의 뜻은 ‘천국으로 통하는 건물’이라는 뜻입니다. 오사카의 전경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전망대와 발을 문지르면 행운을 준다는 행복의 신 빌리켄을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오사카 타워 슬라이드가 생겼습니다. 지상 22층에서 지하1층까지 66m 의 슬라이드 미끄럼틀을 타고 내려올 수 있습니다.

전망대를 구경 후 주변 신세카이 지역을 관광하는것도 좋은 선택입니다.

츠텐카쿠의 입장료는 성인기준 900엔입니다.

주유패스 소지자는 무료로 입장이 가능합니다. 타워슬라이드의 경우 성인 1000엔이지만 평일은 주유패스로 무료로 가능합니다.

신세카이 혼도리 상점가

구글 평점 4.1점, 리뷰수 5999개입니다.

이 신세카이 혼도리 상점가는 역사, 문화, 맛집들이 어우러진 곳입니다. 

이 거리는 현지인과 관광객이 모두 모이는 중심지입니다. 이곳은 오사카의 유명한 길거리 음식부터, 다양한 상품을 판매하는 상점이 많이 있습니다.

츠텐카쿠 타워와 가까워 접근성이 좋은 장점이 있습니다.

시텐노지

구글 평점 4.3점, 리뷰수 10179개입니다.

시텐노지는 오사카 중심부에 위치한 일본에서 가장 오래된 불교 사원 중 하나입니다.

593년 초기 일본 불교의 핵심 인물에 의해서 세워졌습니다.

시텐노지는 여러 전쟁을 거치면서 재건되어 고대 건축 양식을 잘 보존하고 있습니다. 

사원 단지에는 정원, 5층 탑, 황금빛 본당, 등이 전통 건축 양식을 그대로 유지하고 있습니다. 

방문객들은 고대 역사와 건축적 아름다움을 느끼며 조용하게 산책하기 좋습니다.

이 사원을 구경하는데에는 대략 1시간 정도 소요됩니다.

사원 내의 박물관, 정원, 그리고 주변의 전시들을 자세히 살펴보라면 2시간 정도 소요될 수 있습니다. 

잇신지

구글 평점 4.2점, 리뷰수 6471개입니다.

일본 오사카의 텐노지 공원 근처에 위치한 이곳은 독특한 추모 방식으로 유명한 절입니다. 

1185년에 설립된 이 불교 사원은 고인의 유골을 수지와 섞어 기념상을 만드는 전통으로 잘 알려져 있으며,  이는 삶과 죽음의 순환에 대한 불교의 믿음을 상징합니다. 

사원의 고요한 분위기는 역사적 배경과 조각품이 어우러져 신비로운 분위기를 제공합니다. 

일반적으로 1-2시간 정도면 주요 부분을 둘러볼 수 있습니다. 좀 더 세부적인 부분까지 살펴보고 싶다면 더 많은 시간이 필요할 수도 있습니다.

하루카스 300

구글 평점 4.5점, 리뷰수 15707개입니다.

일본 오사카 중심부에 위치한 하루카스 300은 오사카에서 높은 고층 건물로, 높이가 300미터에 달하는 건물입니다.

오사카에서 가장 높은 건물 꼭대기에 자리한 이 전망대에서는 맑은 날에는 멀리 산까지 펼쳐지는탁 트인 전망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하루카스 300의 58층에서 60층 까지는 경치를 구경할 수 있는 전망대입니다. 일몰과 야경이 아름답기로 유명합니다.

또한 하루카스 300은 전망대 뿐만 아니라 카페, 레스토랑, 기념품 가게 등 다양한 편의시설도 함께 갖추고 있습니다.

하루카스 300의 입장료는 성인 기준 1,500엔이며, 어린이는 나이에 따라 500엔에서 1,200엔 사이입니다. 3세 미만 어린이는 무료로 입장할 수 있습니다.

오사카 성

구글 평점 4.4점, 리뷰수 67616개입니다.

16세기 후반에 도요토미 히데요시가 지은 성으로 유명합니다.

이 성은 오사카의 역사적인 랜드마크입니다. 도요토미 히데요시가 통일 일본의 중심지가 될 것으로 구상한 이 성은 금박으로 장식된 5층 탑입니다. 이 성은 오사카의 중심부에 위치하고 있으며 공원으로 둘러싸여 있습니다.

이 성은 수많은 공격을 받았으며 역사적으로 여러 번 파괴되고 재건되었습니다. 재건된 현재의 이 성은 1931년에 완공되었습니다.

성 주변은 오사카 공원으로 둘러쌓여 있으며 성문, 포탑, 돌담, 정원 등이 있습니다.

주변 오사카성 공원에는 벚꽃이 만발하여 벚꽃놀이 명소로도 인기가 높습니다. 

이 오사카 성 주변에는 정원, 박물관 등이 있어 오사카성을 꼼꼼히 둘러보려면 반나절 정도 걸릴 수 있습니다. 

오사카 역사 박물관

구글 평점 4.1점, 리뷰수 5456개입니다.

오사카 역사 박물관은 과거 종합적인 역사를 구경할 수 있습니다.

7~10층에 걸쳐 고대에서 현대에 이르기까지 전시물이 전시되어 있으며 오사카 성의 전망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박물관 구경 시간은 개인별로 차이가 있지만, 일반적으로 대략 1시간 정도 소요될 수 있습니다.

유니버셜 재팬

구글 평점 4.5점, 리뷰수 112879개입니다.

오사카 서쪽 만에 위치하고 있어서 시내에서는 대략 30분정도 떨어져 있습니다.

유니버셜 스튜디오, 덴포잔 관람차, 아쿠아리움을 구경하기 좋은 장소입니다.

오사카의 유니버설 스튜디오는 영화, 애니메이션, 해리포터, 쥬라기파크 등의 테마공간이 있는 놀이공원입니다.

롤러코스터부터 테마 공간까지 다양한 놀거리들이 마련되어 있어 다양한 연령대의 여행객들이 방문하기 좋은 장소입니다.

오사카 유니버셜 스튜디오에서 인기 있는 명소로는 ‘해리 포터’, ‘슈퍼 닌텐도 월드’, ‘쥬라기 파크’ 등이 있습니다. 영화나 게임을 기반으로 한 테마와 다양한 놀거리 들로 많은 방문객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또한 화려한 쇼와 퍼레이드가 활기찬 분위기를 더욱 고조킵니다.

유니버설 스튜디오 재팬은 놀이기구와 놀거리 외에도 다양한 상점이 있어 독특한 기념품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오사카 유니버셜 스튜디오 재팬을 구경하는 데에는 하루 전체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특히 인기 있는 놀이기구는 대기 시간이 길어질 수 있으니, 이 점을 고려하는 것이 좋습니다.

오사카 유니버셜 스튜디오 재팬의 티켓 가격은 성인 기준 날짜에 따라 다르지만 7만5천원부터 8만원 정도에 구매 가능합니다.

티켓을 미리 구매하실 계획이시라면 아래 링크를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오사카 유니버셜 스튜디오 가격확인 바로가기

여기까지 오사카 가볼만한곳들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링크를 통해 구매하면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다낭 가볼만한곳 베스트 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