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 여행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 숨은 명소 예쁜 곳 여행 코스

포항 여행 가볼만한곳 구룡포 일본 가옥 거리, 호미곶, 환호공원, 사방기념공원, 연오랑세오녀테마공원, 칠포해수욕장, 이가리 닻 전망대, 경상북도수목원, 오어사, 구룡포 해수욕장 대하여 여행 위치, 여행 가격, 여행지 소개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함께보면 좋은 여행글

구룡포 일본 가옥 거리: 포항 여행 가볼만한곳

여행 소개

구룡포일본가옥거리 비온느날 운치있는 곳 입니다. 구룡포는 대게와 과메기로 유명한 포항의 대표 항구입니다. 항구 자체보다는 근처의 일본 가옥 거리가 더 유명한 곳이지요. 항구 앞, 시끌벅적한 횟집 뒷골목에는 100여 년 전 구룡포에 거주하던 일본인들의 가옥거리가 나옵니다. 홍보 전시관을 시작으로 각 주택에는 과거 이 곳이 어떤 건물이었는지를 설명해주는 자료가 붙어있습니다. 주말에는 홍보전시관에서 안내프로그램도 운영한다고 하네요.

여행 위치

경북 포항시 남구 구룡포읍 구룡포리


호미곶: 포항 여행 가볼만한곳

여행 소개

포항 여행가면 무조건 가야하는 명소 입니다. 동외곶(冬外串)장기곶(長鬐串)이라고도 한다. 원래 생김새가 말갈기와 같다 하여 장기곶으로 불렸다. 1918년 일제강점기 때 일본식 표현인 갑(岬)으로 고쳐 장기갑으로 불리다가 1995년 장기곶으로 변경하여 불렸다. 2001년 12월 지금의 이름으로 변경하였다.

여행 위치

경북 포항시 남구 호미곶면 대보리

여행 가격

입장 무료


환호공원: 포항 여행 가볼만한곳

여행 소개

노지캠핑 하기 좋은 장소 입니다. 총 넓이는 51만 6779에 이른다. 1996년부터 개발을 시작하여 2001년에 완공하였다. 사업비는 총 411억원으로 시민의 보건과 휴양 및 정서생활을 향상시키기 위해 조성되었다. 첨단과학과 해양 문화 체육 등 공원을 여러 테마로 나뉘어 꾸민 것이 특징이다. 이중 첨단과학공원은 포항시의 첨단산업 이미지와 밝은 미래를 표현하고 있다. 첨단과학을 체험할 수 있는 과학박물관이 있으며 야외공연장과 인공폭포 프로그램분수 바람개비동산 등의 조경시설이 조성되어 있다.

여행 위치

경북 포항시 북구 환호동 347

여행 가격

입장 무료


사방기념공원: 포항 가볼만한곳

여행 소개

바다가 쫙 보이는 경치좋은 사방공원 입니다. 한국에서 근대적 사방사업(砂防事業:산에 나무를 심고 강둑을 높이는 등 자연재해를 방지하기 위하여 실시하는 공사)이 시작된 지 100주년이 된 것을 기념하여 2007년 11월 7일 경상북도 포항시 북구 흥해읍 오도리에 개장하였다. 오도리 일대는 1975년 박정희 전 대통령의 지시로 연인원 360만 명이 총면적 4500ha를 단기간에 녹화하여 사방사업을 성공적으로 이룩한 대표적 지역으로 알져진 곳이다.

여행 위치

경북 포항시 북구 흥해읍 해안로 1801

여행 가격

입장 무료


연오랑세오녀테마공원: 포항 숨은 명소 여행

여행 소개

#테마파크 #공원 #둘레길 #웅장한 #경치

여행 위치

경북 포항시 남구 동해면 호미로 3012 연오랑 세오녀 문화공원

여행 가격

입장 무료


칠포해수욕장: 포항 가볼만한곳

여행 소개

포항 인근 대형 행사가 가능한 칠포 해변 입니다. 왕모래가 섞인 끝없는 백사장 개장기간 : 매년 6월말~8월

여행 위치

경북 포항시 북구 흥해읍

여행 가격

입장 무료


이가리 닻 전망대: 포항 예쁜 곳

여행 소개

포항명소 포항차박 바다뷰 산책하기 좋은곳 입니다. 이가리 닻 전망대(길이 102m, 높이 10m)는 명품 해양관광도시 포항의 특색에 걸맞게 닻을 형상화하였으며, 해송 군락과 더불어 푸른 바다가 펼쳐져 천혜의 자연경관을 자랑하는 이가리간이해수욕장 인근에 조성하였다.

여행 위치

경북 포항시 북구 청하면 이가리 산67-3


경상북도수목원: 포항 여행 가볼만한곳 – 홈페이지 바로가기

여행 소개

정복하러가자 포항 경북수목원 입니다. 지역 향토 수종(樹種) 등 가치 있는 임목 유전자원을 보존하고, 학술연구를 통한 산림문화 창달과 도민 자연학습장으로 활용하기 위해 2001년 9월 17일 문을 열었다. 포항시에서 가장 오지인 내연산의 고지대(해발고도 550~780m)에 있으며, 주위가 높은 산들로 둘러싸여 분지 형태를 이룬다.

여행 위치

경북 포항시 북구 죽장면 수목원로 647 경북 수목원

여행 가격

관람료 무료


오어사: 포항 여행 코스 가볼만한곳

여행 소개

혜공의 전설이 있는 한적한 포항 사찰 입니다. 대한불교조계종 11교구 본사인 불국사의 말사이다. 신라 진평왕(眞平王) 때 창건하여 처음에는 항사사(恒沙寺)라고 하였다. 《삼국유사》에 나오는 절 이름 가운데 몇 안되는 현존 사찰의 하나이다. 혜공(惠空) ·원효(元曉) ·자장(慈藏) ·의상(義湘) 등의 승려가 기거했던 곳으로 잘 알려져 있다.

여행 위치

경북 포항시 남구 오천읍 항사리 산28-14

여행 가격

입장 무료


구룡포 해수욕장: 포항 여행 가볼만한곳

여행 소개

수려한 영일만 해돋이와 바다낚시를 즐길 수 있습니다. 개장기간 : 매년 7~8월 중

여행 위치

경북 포항시 남구 구룡포읍

여행 가격

입장 무료


포항 여행 가볼만한곳 개인적 생각

포항 여행 가볼만한곳은 어디인가요?

포항 여행 구룡포 일본 가옥 거리, 호미곶, 환호공원, 사방기념공원, 연오랑세오녀테마공원, 칠포해수욕장, 이가리 닻 전망대, 경상북도수목원, 오어사, 구룡포 해수욕장 대해 정리해보았습니다.

포항 가볼만한곳은 어디인가요?

요즘 가볼만한곳은 글에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포항 가볼만한곳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