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신 잘되는 방법 A to Z

임신 잘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 현대사회에서의 변화를 살펴보자면 결혼연령이 늦춰지고 있다는 점이랍니다. 과거에는 20대 후반이면 결혼부터 출산까지 대부분 이루어졌는데 요즘은 30대가 넘어서 결혼을 하다보니 자연스럽게 출산도 늦어지고 있어요.

임신 잘되는 방법?

여자의 몸이 35세가 넘어가면 노산이라고 하는데 이는 젊을 때보다 수정될 확률이 좀 더 낮기 때문이기도 합니다. 그럼, 30대에 아이를 가지게 되었는데 임신이 바로 되는것인가? 사실 그것도 아닙니다. 자연임신을 위해 노력하시는 분들도 많지만 생각처럼 잘 되지 않기도 하답니다. 그럼 어떤 방법이 있을까요?

1. 올바른 자세

몸에서 생기는 생명은 올바른 자세를 통해 좀 더 확률을 높힐 수 있습니다. 올바른 자세를 가지게 되면 혈액순환도 잘되기 때문에 몸의 건강을 위해 올바른 자세는 굉장히 중요합니다. 자궁의 경우에도 혈액순환이 잘된다면 긍정적인 효과를 볼 수 있기 때문에 평소 올바른 자세를 유지하도록 노력해야합니다.

2. 건강한 신체

건강한 몸을 위해 평소 건강검진이나 질병이 없는지 꼼꼼하게 체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막상 임신을 준비하려고 하는데 난소나 자궁에 혹이 있는 걸 발견하시는 경우도 종종 있어요. 남성의 경우 정계정맥류와 같은 질병이 있거나 정상 정자 퍼센테이지가 낮거나 할 수 있기 때문에 현재 나의 몸상태가 어떤지 검사하는 것은 필수랍니다. 보건소에서 산전검사를 통해 현재 몸상태를 체크해볼 수 있으니 한 번 이용해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3. 규칙적인 운동하기

규칙적인 운동은 신체의 기초체온이 향상되는 좋은 방법이기도 하답니다. 기초체력이 올라가면 면역력도 상승되기 때문에 꾸준한 운동도 강조되는 것 중 하나입니다. 또한 운동은 혈액순환을 촉진하고 에너지를 많이 사용함에 따라 몸에 필요한 영양분을 더 잘 흡수해서 흡수율까지 높힐 수 있습니다.

4. 휴식과 수면의 질

운동, 건강한 생활 등 정말 중요하지만 충분한 휴식과 수면도 그에 못지 않게 중요한 요소 중 하나입니다. 계속적으로 바른 자세, 운동을 하다보면 몸도 피곤해질 수 있는데 이렇게 피곤해지면 스트레스도 발생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몸의 안정을 위해 충분한 휴식과 수면은 강조됩니다. 평소 7~8시간은 수면을 할 수 있도록 하여 몸의 불균형이 없도록 조절해주면 좋답니다.

건강한 몸 관리를 통해 어서 빨리 예쁜 아기천사 만나시길 함께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