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둥이 임신 꿈 출산 아기집

쌍둥이를 임신하고 싶으신 모든 분들께 도움이 될만한 포스팅을 가지고 와보았어요.m쌍둥이 임신의 원인은 무엇인지, 쌍둥이는 한 명만 임신했을 때와 어떤게 구체적으로 다른지 한 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쌍둥이 임신 꿈 출산 정리

쌍둥이를 임신하는 이유는?

쌍둥이를 임신하는 경우는 대부분 유전인 경우가 꽤 있어요. 요즘은 시험관이나 인공수정 시술을 통해 임신을 하신 분들 중 둥이 어머님들이 많이 계시는데 이는 이 시술 때에 사용되는 유도제에 쌍둥이의 임신을 유발하기 때문이라고 해요.

또한 임신을 많이 했을 수록, 산모의 나이가 높을 수록 배란 호르몬이 더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둥이를 임신할 확률이 높답니다.

쌍둥이를 임신했는데 제왕절개? 자연분만?

쌍둥이를 임신한 경우에는 뱃 속에 있는 태아가 모두 아래를 향한 자세여야만 자연분만을 진행할 수 있어요. 그렇지만 분만 도중에 태아의 자세가 바뀔 수도 있기 때문에 아래쪽을 향한 자세라도 반드시 자연분만을 하지는 않는다고 해요. 만약 아기가 모두 아래를 향한 자세라서 자연분만을 했는데 분만 도중 배 속에 있는 태아가 자세를 바꾸게 되면 제왕절개로 바꿔 출산을 해야해요. 즉, 쌍둥이의 경우 한 명이라도 거꾸로 있는 역아이거나 자연분만이 어렵다고 판단이 될 시 제왕절개로 분만이 이루어지게 됩니다.

​쌍둥이 출산?

쌍둥이의 경우 일반 태아의 경우보다 분만시기가 빠르답니다. 성장속도가 빠르기는 하지만 일반 태아가 40주인 것에 비해 쌍둥이는 37주 ~38주 정도에 출산이 이루어지기 때문에 미숙아로 태어날 수 있다는 가능성을 생각해주셔야 해요. 그래서 쌍둥이를 임신한 경우 미리 산부인과에서 미숙아를 위한 시설이 있는지를 확인해본 후 출산을 준비하시는게 좋답니다.

​쌍둥이 아기집은?

쌍둥이인 경우 다태아라고도 하는데 일란성과 이란성으로 나뉘어져 있어요. 이란성의 경우 임신 초기에 초음파를 통해 아기집이 2개로 확인이 되는데 일란성의 경우 하나의 아기집에 2명의 태아가 있는 경우가 있답니다. 일란성인 경우에 아기집이 나뉘어서 각각의 아기집에서 자라나게 된다면 괜찮지만 하나의 아기집에서 자라나는 경우 신경써야 하는 부분들이 있기 때문에 담당 전문의와 주기적으로 태아의 상태를 체크해주시는게 좋답니다.

이상으로 쌍둥이 임신하는 꿈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