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중구 여행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 갈만한 곳 서울 놀거리 덕수궁

서울 중구 여행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서울 중구 여행 가볼만한곳은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 덕수궁, 서울시립미술관, 충무아트센터, 청계광장, 남산골한옥마을, 문화역서울284, 남산공원, 숭례문, 남산 케이블카 입니다. 아래에서 여행지 가격 주소 설명 등을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함께보면 좋은 여행글

동대문 디자인 플라자: 서울 중구 가볼만한곳 홈페이지 주소 바로가기

여행지 주소

서울 중구 을지로 281

여행지 입장료

무료

여행지 설명

  • DDP는 서울특별시 동대문에 위치한 복합문화공간입니다. 2014년 3월 21일 개관 이후 DDP에서는 전시회, 패션쇼, 신제품 발표회, 포럼, 컨퍼런스 등 다양한 문화 행사가 열리고 있습니다.
  • DDP는 디자인 트렌드가 시작되고 문화가 상호작용하는 곳입니다.
    또한 세계 최초 신제품과 패션 트렌드를 소개하고, 글로벌 전시를 통해 지식을 공유하고, 다양한 디자인을 체험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활동을 통해 DDP는 아시아와 세계로 향하는 디자인 산업의 원천이 될 것입니다.

덕수궁: 서울 중구 여행

여행지 주소

서울 중구 세종대로 99 덕수궁

영업시간

월요일 휴무

매일 09:00 – 20:00 매표시간 20시, 퇴장시간 21시까지

여행지 입장료

어른 1000원

여행지 설명

  • 덕수궁은 임진왜란 이후 월산왕의 임시 거처로 사용되었고 광해군 경운궁으로 이름이 바뀌었습니다. 이후 1907년 순종에게 맡겨진 고종이 이곳에 머물자 덕수궁으로 바뀌어 고종의 장수를 기원합니다.1897년(광무 1) 고종이 러시아 공사관에서 이곳으로 이전한 후, 중화전, 정관헌, 돈덕전, 즉 조당, 서어당, 경효전, 준명전, 험문각, 함녕전, 석조  등 많은 건물들이 계속해서 지어졌습니다.
  • 고종 때 약 10년 동안 정치적 혼란의 주축을 이루었던 궁궐에 서양식 건물이 여럿 세워졌다는 점은 주목할 만합니다. 1963년 1월 18일 사적 제124호로 지정되었습니다.

서울시립미술관: 서울 중구 여행 홈페이지 바로가기

여행지 주소

서울 중구 덕수궁길 61 서울시립미술관

영업시간

월요일 휴무 1월 1일 휴관

평일 10:00 – 20:00

주말 10:00 – 18:00 

여행지 입장료

변동 – 홈페이지에서 확인바랍니다.

여행지 설명

  • 서울미술관은 모든 사람들이 만나고 경험하는 미술관입니다. 서울 근현대사의 흔적이 고스란히 남아 있는 정동 한복판에 위치한 서소문 본관은 옛 대법원 건물과 현대 건축물이 조화를 이룬 건물입니다.
  • 세마카페+, 아트서점, 로비나눔공간, 야외조각공원은 물론 전시, 교육, 상영, 워크숍, 공연, 토크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모든 사람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예술체험을 할 수 있습니다.

충무아트센터: 서울 중구 갈만한 곳 홈페이지 바로가기

여행지 주소

서울 중구 퇴계로 387

여행지 입장료

변동 – 예약 바로가기

여행지 설명

  • 중구문화재단은 공연, 전시, 지역문화사업, 구립도서관 운영 등을 통해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2005년 3월 개관한 충무아트센터는 세계적인 뮤지컬과 수준 높은 공연을 선보이며 서울을 대표하는 서울시민의 사랑을 받는 공간으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 성숙기에 접어든 충무아트센터는 공연장 운영의 공공성을 더욱 강화하고 시민들에게 보다 나은 문화예술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또한 지역 문화 교육, 동아리 활동, 공연, 축제 등을 지원하는 생활 문화 허브로서의 역할도 확대해 나갈 것입니다.
  • ‘문화는 장소를 어떻게 만들고 창조할지를 결정합니다’는 찰스 랜드리의 말처럼 중구문화재단이 지역 문화자원 연계, 문화공간 조성, 문화활동 지원 등을 통해 도시산업 활성화에 기여할 것입니다. 중구문화재단이 이 모든 과정에 시민들과 함께할 예정입니다.

청계광장: 서울 중구 가볼만한곳

여행지 주소

서울 중구 태평로1가 1

여행지 입장료

무료

여행지 설명

  • 청계천 시작점인 세종로 동아일보 앞 광장을 언급하며 청계천 복원사업이 추진되던 2005년 3월, 공천심사위원회에서 이름이 확정됐습니다.
  • 청계천으로 들어갈 수 있는 공간으로는 삼색조명의 촛불분수와 4m 아래로 떨어지는 2단폭포가 설치됐습니다. 2단 폭포의 양쪽으로 팔석담이 8도 도로를 상징하는 돌로 만들어져 있고, 밤에는 빛과 물이 어우러져 멋진 풍경을 연출하고 있습니다.
  • 또한 청계천 전 구간을 100분의 1로 축소한 미니어처도 마련돼 있으며, 4월부터 11월까지 매주 주말 청계천 문화축제가 열리고 있습니다.

남산골한옥마을: 서울 중구 여행홈페이지 바로가기

여행지 주소

서울 중구 퇴계로34길 28 남산골한옥마을

여행지 입장료

입장 무

여행지 설명

남산골한옥마을은 일상 속의 우리 문화, 전통예술과 현대예술의 즐거운 만남을 만드는 곳입니다.


문화역서울284: 중구 여행홈페이지 바로가기

여행지 주소

서울 중구 통일로 1 문화역서울284

여행지 설명

대학생이 가기 좋은 전시회입니다.


남산공원: 서울 중구 여행홈페이지 바로가기

여행지 주소

서울 중구 삼일대로 231

여행지 입장료

입장 무료

여행지 설명

서울 걷기 좋은 길입니다. 남산(南山:262m)을 중심으로 꾸며진 공원이다. 총면적은 102만 9300㎡으로 서울특별시 공원 중에서 가장 넓다. 처음 세워진 공원은 1897년에 문을 연 왜성대공원(倭城大公園)으로, 임진왜란 때 왜병의 주둔지인 것을 일본인들이 기념하기 위해 세운 것이다. 당시에 일본인들은 도로를 내고 벚나무 600그루를 심었다. 1908년에는 현재 남산3호터널 부근에 한양공원(漢陽公園)이 조성되었으며, 1910년에는 다시 시민공원으로 개장하였다. 현재 남산공원은 크게 장충지구와 예장지구·회현지구·한남지구로 나뉜다.


숭례문: 중구 여행

여행지 주소

서울 중구 세종대로 40

여행지 설명

정면 5칸, 측면 2칸, 중층(重層)의 우진각지붕 다포(多包)집이다. 서울 도성의 남쪽 정문이라서 통칭 남대문(南大門)이라고 불린다. 1395년(태조 4)에 짓기 시작하여 1398년(태조 7)에 완성되었고, 1447년(세종 29)에 개축하였다. 그러나 1961∼1963년에 있었던 해체, 수리에 의한 조사에서 1479년(성종 10)에도 비교적 대규모의 보수공사가 있었던 것이 밝혀졌다.


남산 케이블: 서울 중구 여행홈페이지 바로가기

여행지 주소

서울 중구 명동2가

여행지 입장료

대인 왕복 14,000원
대인 편도 11,000원
소인 왕복 10,500원
소인 편도 8,000원
대인 왕복(단체) – 30명이상 12,500원
대인 편도(단체) – 30명이상 10,000원
소인 왕복(단체) – 30명이상 9,500원
소인 편도(단체) – 30명이상 7,500원

여행지 설명

많은 어른들의 추억 속에 자리잡았을 남산의 명물 케이블카는 그다지 크게 모습이 변하지 않은 채 운행을 계속하고 있다. 서울 한복판의 관광명소이기 때문에 한번쯤 타보는 젊은이들, 서울 구경을 하는 지방 사람들, 일본 관광객 등 이용하는 층도 다양하다. 잠시 동안이지만 케이블카를 타고 남산을 오르면서 서울 시내 전경을 내려다보는 기분은 예나 지금이나 흥미롭다. 세종호텔 맞은편에서 서울예전으로 가는 길을 따라 10분 정도 오르다 보면 오른쪽으로 케이블카 타는 곳이 보이며, 명동역에서 3번 출구로 나와 퍼시픽호텔 앞길을 걸어가도 약 10분 정도 소요된다. 산 정상의 서울타워 근처까지 운행한다.


서울 중구 가볼만한곳 개인적 생각

서울 중구 가볼만한곳은 어디인가요?

중구 가볼만한곳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 덕수궁, 서울시립미술관, 충무아트센터, 청계광장, 남산골한옥마을, 문화역서울284, 남산공원, 숭례문, 남산 케이블카 대해 정리해보았습니다.

서울 중구 맛집은 어디인가요?

서울 중구 맛집을 본문에서 정리해 놓았으니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서울 중구 가볼만한곳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