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8 | 2024 부산 놀거리 추천

부산 여행 가볼만한곳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감천문화마을, 광안리해수욕장, 해운대해수욕장, 흰여울문화마을, 용두산공원, 더베이101, 태종대, 씨라이프부산아쿠아리움, 민락수변공원, 아홉산숲, 국제시장, 해동 용궁사, 이기대의 여행지 소개, 위치, 가격 등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부산 알려지지 않은 명소 여행지 가볼만한곳 정리하시는데에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함께보면 좋은 여행글

감천문화마을 (부산 가볼만한곳) – 홈페이지 바로가기

부산 가볼만한곳 감천문화마을

여행 소개

감천문화마을은 1950년대 6.25 피난민들의 긴축생활이 그을리면서 아직도 부산의 역사가 시작되는 곳입니다. 계단식 집단 주거 형태, 산기슭의 산바위 사이로 미로처럼 이어지는 골목길의 풍경은 각천의 하류인 미로 등 골목의 독특함을 잘 보여주고 있지만 이제는 국내외 관광객들이 대표적인 관광명소로 자리 잡았습니다. 산을 따라 폭포와 함께 아름다운 파스텔 톤 하우스, 미로 등 산이라고 불리며 한국에서는 산토리니 마추픽추라고 불립니다. 2016년 한국공간문화대상 우수무역상 회장으로 선정되었습니다.

여행 위치

부산 사하구 감내2로 203 감천문화마을안내센터

여행 가격

입장 무료


광안리해수욕장 (부산 가볼만한곳)

여행 소개

광안리 해수욕장은 부산광역시 광안2동에 있으며 해운대 해수욕장 서쪽에 있습니다. 총면적 8만2천㎡, 길이 1.4km, 대통령 전용 백사장이 25~110m의 좋은 모래사장이 있고 지속적인 수질정화가 이루어지고 있으며 깨끗한 수질을 자랑하며 특히 젊은 층들이 즐겨 찾는 명소입니다. 광안리에는 독특하면서도 독특한 분위기와 레스토랑, 카페 등 유명 시설, 다양한 먹거리 등이 있어 더세이크의 즐거움을 더합니다. 특히 밤이 광안대교의 아름다운 야경일 때 그렇습니다.

여행 위치

부산 수영구 광안해변로 219

여행 가격

입장 무료


해운대해수욕장 (부산 여행)

여행 소개

백사장은 길이 1.8km, 폭 35~50m, 면적 70,000평방미터입니다. 상태가 얕고 보조의 변화도 심하지 않아 목욕 상태도 좋습니다. 편의시설과 오락시설이 잘 갖춰진 나라, 잘 관리된 목욕탕이 있는 이곳은 국내의 한 해 온천에 달렸습니다.

여행 위치

부산 해운대구 우동

여행 가격

입장 무료


흰여울문화마을 (부산 여행 추천)

여행 소개

피난민들의 수생생활이 시작된 곳으로 지금은 마을 주민들과 함께하는 문화마을 공동체의 문화마을이 되었습니다. 부산의 대표적인 지역인 부산 해안가에 내리는 하얀 눈인 물줄기는 하얀 눈과 비슷했습니다. 2011년 12월 고택을 리모델링하고 지금은 영도의 삶이 느껴지는 옛 문화예술촌에서 태어났습니다.

여행 위치

부산 영도구 영선동4가 605-3

여행 가격

입장 무료


용두산공원 (부산 여행지 추천)

여행 소개

용두산(49m)은 부산시에 있는 언덕으로 부산의 세 사람 중 한 명입니다. 옛날에는 소나무 사이 바다라고 불렀고 산이 열매를 맺어 용두산이라고 불렀습니다. 8·15 이전에 일제가 신사(수원)를 세웠는데, 지금은 불가능의 탄원, 4, 19를 기념하고 부산타워가 세워졌습니다.

여행 위치

부산 중구 용두산길 37-55


더베이101 (부산 여행)

여행 소개

아름다운 바다와 산, 현대적인 건물들이 세계적인 휴양지인 해운대에 공존합니다. 문화예술 공간, 바다를 향해 조금 더 흥분을 느낄 수 있는 공간, 누구나 머물 수 있는 즐거운 공간으로 해운대에 위치한 많은 관광객들이 야간 관광 명소를 찾고 있습니다.

여행 위치

부산 해운대구 동백로 52 더베이101


태종대 (부산 여행) – 홈페이지 바로가기

여행 소개

백악기 거리에 쌓인 퇴적물은 중풍으로 유명한 부산을 대표하는 해안경관, 퇴적지, 해수면, 파도에 침식되는 해안동굴, 해안식물생태코스로 이어지는 탐방로, 태종대 전망대, 연포식물생태코트 등이 있습니다.세, 태종대 시선, 영도 해양문화공간 등 다양한 지질과 다양한 자연암과 자갈마당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여행 위치

부산 영도구 전망로 24

여행 가격

다누비 열차(어른 순환) 4,000원
다누비 열차(어른 편도) 2,000원
다누비 열차(청소년) 2,000원
다누비 열차(어린이) 1,500원
다누비 열차(만 65세 이상 3,000원
다누비 열차(장애인 및 국가유공자) 2,000원
다누비 열차(24개월 미만) 무료


씨라이프부산아쿠아리움 (부산 가볼만한곳 여행)

여행 소개

세계 최대 아쿠아리움 브랜드는 150만 명 이상의 방문객이 방문한 부산의 관광 명소입니다. 씨라이프 부산은 250여 종, 해양생물 1만 마리 등 총 8개의 전시물이 있으며 상어 투명보트 샤크다이브를 통해 생생한 해양생태계 현장체험을 할 수 있습니다. 특히 2014년에는 리브랜딩을 위해 6개월간 내부 보수 및 해양생물 친화적 환경 구성으로 재건축을 완료한 ‘바다생명 부산’에 설립되었습니다.

여행 위치

부산 해운대구 해운대해변로 266

여행 가격

대인 (14세 이상) 31,000원
소인 26,500원
경로 및 장애인 20,000원
36개월 미만 무료


민락수변공원 (부산 가볼만한곳 여행)

여행 소개

길이 543m, 폭 60m, 면적은 약 30,000평방미터입니다. 국내 최초의 바다 수변공원이 해운대와 광안리 한복판에 있습니다. 원래는 바다였지만, 지역 개발 촉진과 지역주민의 편의를 위해 공원으로 조성되었습니다. 그것은 1992년에 공사를 시작하여 1997년에 완공되었습니다. 우리는 4만 명을 수용할 수 있고, 화단, 그늘진 곳, 벤치 등의 편의시설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바다를 바라보며 볼 수 있고 스탠드를 못박으면 바다에 있을 수 있는 3,040㎡의 넓은 범위입니다.

여행 위치

부산 수영구 민락수변로 129 수변공원(2호) 공중화장실

여행 가격

입장 무료


아홉산숲 (부산 여행)

여행 소개

아홉산에 위치한 숲, 부산은 압축되지 않은 자연환경과 생태를 만날 수 있는 곳입니다. 대나무 숲, 분만림, 삼나무, 은행 등입니다. 은행나무 수령 100~300년 경사를 포함한 능산숲입니다. 전체 면적이 52만㎡에 달해 약 400년 전으로 갈 수 있고, 자연 보호를 위해 사전에 제한된 제한 인원만 가능합니다. 놀이공원이나 놀이공원과 달리 자연을 훼손하지 않는 자연만 볼 수 있는 것은 물론 아이들을 위한 숲 체험과 놀이 프로그램도 준비되어 있으며 숲 해설도 들을 수 있습니다.

여행 위치

부산 기장군 철마면 미동길 37-1

여행 가격

성인 8,000원
경로/단체 7,000원
5세~청소년 5,000원
장애인/국가유공자 5,000원


부산시민공원 (부산 가볼만한곳)홈페이지 바로가기

여행 소개

부산시민공원이란 ‘기억’, ‘문화’, ‘즐거움’, ‘자연’, ‘참여’라는 5가지 주제를 가지고 만들어진 공원이에요. 이것은 공원이 부산 사람들의 중요한 추억을 간직하고, 다양한 문화를 체험하고,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자연을 느끼고, 다른 사람들과 함께 활동할 수 있는 공간이라는 것을 의미해요.

부산의 중심부를 대표하는 이 공원은 새로운 공공 경관을 제공하며, 치유와 휴식의 장소이자, 새로운 가능성을 찾아볼 수 있는 장소로 설계되었어요. 즉, 이 공원은 부산 시민들에게 쉴 수 있는 곳, 치유받을 수 있는 곳, 새로운 아이디어나 가능성을 탐색할 수 있는 곳으로 만들어졌습니다.

여행 위치

부산 부산진구 시민공원로 73

여행 가격

입장 무료

다대포해수욕장 (부산 여행)홈페이지 바로가기

여행 소개

다대포해수욕장은 면적이 5만 3000㎡, 길이가 900m, 너비가 100m로 꽤나 큰 곳입니다. 평균 수온은 21.6℃로, 상당히 따뜻하고, 수심은 1.5m로 비교적 얕습니다. 이 해수욕장은 부산시내에서 서남쪽으로 8km 떨어진 곳에 위치하며, 낙동강 하구와 바다가 만나는 지점에 있습니다. 이곳은 낙동강 상류에서 내려온 고급질의 모래와 완만한 경사, 얕은 수심, 그리고 따뜻한 수온 때문에 훌륭한 휴가지로 알려져 있습니다. 즉, 모래가 좋고, 물이 얕아 안전하며, 수온이 따뜻해 편안하게 물놀이를 즐길 수 있습니다.

여행 위치

부산 사하구 다대동

여행 가격

입장 무료

아난티 코브 워터하우스 (부산 가볼만한곳)

여행 소개

바다 위 온천에서 누리는 환상적인 시간, 메인풀, 인피니티풀 수온 약 28도(유아풀 33도)이며, 기상 상황에 따라 운영상 변동될 수 있습니다.

여행 위치

부산 기장군 기장읍 기장해안로 268-32

여행 가격

대인 입장권 (반일/종일) 60,000~79,000
소인 입장권 (반일/종일) 30,000~48,000

삼락생태공원 (부산 가볼만한곳)

여행 소개

부산 사상구 삼락동의 낙동대교 아래에 위치한 낙동강 둔치 좌우측에는 면적이 472만 2,000㎡에 이르는 광활한 강변공원이 펼쳐져 있습니다. 이 공원은 12종의 스포츠를 즐길 수 있는 체육시설, 잔디광장, 야생화단지, 자연학습장, 사계절꽃동산, 자연초지와 습지, 그리고 인라인 스케이팅, 자전거, 산책을 즐길 수 있는 코스, 그리고 문화마당 등이 있어, 체육과 휴식을 모두 즐길 수 있는 공간입니다. 또한, 이 공원에서는 콘서트, 생활체육대회, 축제 등 다양한 행사가 열립니다.

여행 위치

부산 사상구 삼락동 29-46

여행 가격

입장 무료

국립해양박물관 (부산 가볼만한곳)

여행 소개

세상의 모든 바다이야기가 시작되는 곳, 국립해양박물관

여행 위치

부산 영도구 해양로301번길 45

여행 가격

입장 무료


국제시장 (부산 가볼만한곳)홈페이지 바로가기

여행 소개

국제시장은 부산 중구 신창동에 위치한 전통적인 재래시장으로, 1945년 광복 이후 일본인들의 철수와 함께 형성되기 시작했습니다. 한국 전쟁 이후에는 미군 군용 물자와 부산항을 통해 밀수입된 물자들이 유통되면서 시장의 규모가 확장되었고, ‘도떼기시장’이라는 별칭도 생겨났습니다. 국제시장은 다양한 먹거리, 조화와 뜨개실, 구제옷 등 오래된 전문점들이 많이 자리 잡고 있으며, 골목마다 새롭게 정비되어 깨끗해진 모습을 보여줍니다. 또한, 이 시장은 ‘꽃분이네’ 카페와 같은 영화 촬영지로도 유명하며, 다양한 종류의 쇼핑백, 스카프, 조명, 콘센트 등 일상생활에서 필요한 물건들을 전문적으로 판매하는 곳으로 오랜 기간 자리 잡고 있습니다.

여행 위치

부산 중구 신창동4가

여행 가격

입장 무료


해동 용궁사 (부산 가볼만한곳)

여행 소개

해동용궁사는 부산 기장군에 위치한 바다 인접 사찰로, 대한민국의 주요 관음성지 중 하나입니다. 1970년대에 건립된 이 사찰은 나옹화상 혜근에 의해 창건되었다고 전해지지만, 실제로는 그 이후에 새롭게 지어진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여행 위치

부산 기장군 기장읍 용궁길 86 해동용궁사


이기대 (부산 가볼만한곳)

여행 소개

이기대는 부산에 위치한 해안 절벽으로, 그 아름다움과 함께 도심 속에서 자연을 경험할 수 있는 곳으로 유명합니다. 이곳은 방문객들에게 해안선을 따라 이어진 산책로를 통해 탁 트인 바다 전망과 함께 평화로운 산책을 제공합니다. 다양한 야생화와 자연 생태계가 잘 보존되어 있어, 자연을 사랑하는 사람들에게 인기 있는 명소입니다. 도시 생활에서 벗어나 짧은 여행을 즐기고자 하는 이들에게 이기대는 이상적인 선택지 중 하나입니다.

여행 위치

부산 남구 용호동 산122

여행 가격

입장 무료


부산 여행 가볼만한곳 개인적 생각

부산 여행 가볼만한곳은 어디인가요?

부산 가볼만한곳 감천문화마을, 광안리해수욕장, 해운대해수욕장, 흰여울문화마을, 용두산공원, 더베이101, 태종대, 씨라이프부산아쿠아리움, 민락수변공원, 아홉산숲, 국제시장, 해동 용궁사, 이기대 대해 정리해보았습니다.

요즘 가볼만한곳은 어디인가요?

요즘 가볼만한곳은 글에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부산 가볼만한곳 알아보았습니다. 작성일 기준입니다.